디자인 모델링 3D프린팅 목업시제품 금형양산
아이디어프린트는 제품개발을 하시려는 분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의뢰를 받아 제작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아이오닉 디오라마
이미지
아이오닉 디오라마

제주공항 아이오닉 디오라마 제작건에 대한 입찰참여했던 자료


거의 3달간 디벨롭후 최종이미지는 완성했으나, 입찰결과는 선정되지 못함.^^


선정되진 않았으나, 우리가 만든 컨셉과 이미지 그대로 제작됨.



 

초기시안





 


 



2차시안



 

 


 



 

최종시안




 

 


 


 


 


 


 


 


 


 


 


 


 


 


 





아래는 실제 제작된 기사내용

원문주소 : https://blog.hmgjournal.com/Group-Story/reissue-innocean-diorama.blg#utm_source=naver_post_hmg&utm_medium=social

제주공항 캐러셀에 설치된 아이오닉 디오라마

l 제주공항에서 짐을 찾는 캐러셀(Carousel)에 설치한 옥외 광고, 현대자동차 아이오닉의 ‘제주 디오라마 프로젝트’는 전기차를 통해 달라진 라이프의 단면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비행기를 타고 제주공항에 도착했을 때 가장 먼저 들리는 곳은 어디일까요? 바로 짐을 찾는 캐러셀입니다. 짧은 시간이지만 자기 짐이 나올 때까지 기다리는 시간은 조금 지루했던 캐러셀에 이노션 월드와이드가 의표를 찌르는 광고물을 설치했습니다. 이노션 월드와이드의 ‘제주 디오라마 프로젝트’, 지금 확인해볼까요?



이노션 월드와이드의 ‘제주 디오라마 프로젝트’

풀과 나무 사이로 난 길을 달리는 아이오닉을 표현한 디오라마

l 디오라마(Diorama)는 모형을 설치해 어떤 장면을 구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2017년 6월, 제주공항 캐러셀에 주목할만한 옥외 광고물이 설치됐습니다. 회전목마라는 뜻의 캐러셀은 비행기에서 짐을 꺼내 이를 기다리는 승객들이 찾게끔 벨트로 운반하는 공간을 말합니다. 흔히 캐러셀은 짐을 찾고 기다리는 것 이외에 목적이 없는 공간이라 여기지만, 이노션 월드와이드는 이곳에 현대자동차 아이오닉을 홍보할 수 있는 옥외 광고물을 ‘디오라마(Diorama)’ 형식으로 선보였습니다. 디오라마는 모형을 설치해 어떤 장면을 구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시 말해 어떤 상황을 미니어처로 제작해 구성하는 것입니다. 아이오닉을 테마로 한 아이오닉 디오라마는 제주에서 핫 플레이스로 각광받고 있는 김녕 해안도로와 제주의 주요 장소를 2천만 분의 1로 축소했습니다. 그 안에서 여러 대의 자동차가 도로 위를 달리는 풍경이 보입니다.



아이오닉과 전기차 충전소 디오라마

l 제주도와 전기차는 떼놓을 수 없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세계적인 전기차 수요 증가에 따라 아이오닉에 대한 광고를 꾸준히 이어왔습니다. 친환경적 이미지와 자유로운 주행을 가능케 하는 도로를 다수 보유한 제주도는 전기차 홍보에 최적화된 지역입니다. 실제로 전국에서 전기차가 가장 많이 팔리고 있는 곳 중 하나로서 제주가 전기차 시장에서 갖는 의미는 매우 큽니다. 아울러 렌터카 문화가 정착된 만큼 신차 홍보를 위한 최상의 장소입니다.



수김녕 해안도로를 재현한 디오라마

l 이노션 월드와이드가 제주공항에 캐러셀을 설치해 알리고자 한 것은 아이오닉 일렉트릭의 어떤 모습과 어떤 상징일까요?

이번 옥외 광고의 핵심은 광고물이 설치된 공간인 캐러셀은 비행을 마치고 내려 가장 먼저 방문하는 곳인 만큼 피로감과 함께 도착지에 대한 설렘도 공존하는 곳입니다. 가상의 아이오닉 타운에는 배기가스가 없어 어디서나 당당하게 주차하는 모습, 매연이나 소음이 없어 측백나무숲을 자연 그대로 오롯이 느끼며 상쾌하게 주행하고 있는 모습 등 최근 론칭한 아이오닉 캠페인에서 보인 전기차를 통해 달라진 새로운 라이프의 단면이 담겨 있습니다. 디오라마에는 ‘혼저옵서예, 친환경 제주 ♥ 친환경 아이오닉’이란 슬로건을 새겨 넣었습니다. 이처럼 제주를 찾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지나치는 곳인 제주공항 캐러셀에서 친환경 제주의 모습과 함께 전기차 리딩 브랜드로서 아이오닉 일렉트릭의 상징성이 전달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담당자 인터뷰
이노션 월드와이드 옥외미디어팀 장현진 대리


캐러셀을 이용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여행객이 비행기에서 내려 반드시 통과하는 위치이면서 대략 10분 동안 머무르는 곳인 만큼, 시각적 메시지로 광고를 노출시킨다면 여행지와 함께 기억에 오래 남을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캐러셀이란 공간의 의미를 사람들이 어떻게 받아들인다고 생각하세요?
여행지로 나가기 전 머물며 설렘과 기대를 하는 곳이겠죠.

삶 속의 여러 공간 중 캐러셀과 비슷한 의미를 갖는 공간이 또 있을까요?
무언가를 기다리면서, 또 머물 수밖에 없는 장소로 보면 기계식 주차장, 버스 셸터, 지하철 승강장 등이 비슷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보입니다.

옥외 광고물 제작이 일반적인 지면이나 영상 광고와 비교해 갖는 특장점이 무엇일까요?
지면이나 영상물로는 표현하지 못하는, 규모감, 상징성을 가질 수 있으면서 공항과 같은 랜드마크로서의 역할 또한 가능하다고 생각해요. 기업의 위상을 드러낼 수도 있죠. 오감을 이용해 체험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고요.

국내에서 크리에이티브 한 옥외 광고물을 만나기 어려운 이유는 어디에 있을까요?
옥외광고관리법, 도로교통법, 빛 공해법 등 많은 규제로 일반 옥외 광고 매체들에 대한 제약이 많으므로 기본적으로 변형 광고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일부 옥외광고 관리법의 개정과 함께 재미있는 시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상호명 : ideaprint(아이디어프린트) , 사업자 번호 : 209-11-63928 , 주소 : 서울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399.301호  
제작문의 : 010-6422-7635 , Email : help@ideaprint.co.kr
Copyright 2024 All Rights Reserved.